山行 寫眞

18년 만에 찾은 검단산

opal* 2022. 5. 5. 19:45

지하철 검단산역은 종점이던 상일동역에서 노선이 연장되어 생긴 이름이다.

지하철로 한 번에 가도 되는데 지루하지 않게 하기 위해 급행으로 갈아타고

다시 환승하며 끝까지 가 보니 시간 차이는 별로 없었다.  

 

검단산은 2004년 봄에 첫 발 딛고, 18년 만에 두 번째 찾는다. 

검단산 첫산행 때는 사진이나 기록을 하지않아 얘기거리는 별로 없고,

정상에서 어느 분이 새를 불러 손 바닥에 앉아 모이를 먹게 하던 기억만 떠오른다. 

 

다녀온지도 오래 되었고, 전에는 차를 갖고 가 다른 사람 뒤따라 가느라

등산로 코스를 확실히 몰라 코스를 검색하여 머리 속에 입력 후 출발.  

지하철에서 내려 제대로 찾아간 들머리, 반반한 바위나 나무의자에  간간히 쉬어가며

고도를 높히니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땀을 식혀 준다. 

며칠 전 계양산에 이어 소무의도, 이번 검단산도 나홀로 산행 이다. 

오랫만에 걷는 고행의 길이지만 그래도 걸을 수 있는 자유로움에 행복했던 날,
코로나19로 누굴 만나거나 밖에 나돌아 다니는 일이 쉽지 않았던,
2년 반 동안 쓰지않아 감소된 근육과 노화현상으로 걱정 했더니

그래도 아직은 완전 녹슬지 않은 것 같은 육신에게 감사 한다. 

 

멀리 보이는 검단산
낙엽송 길
벌개덩굴
조정 경기장과 하남 휴게소.
샘터에서 조망되는 조정 경기장과 한강
헬기장
헬기장에서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한강 모습.
검단산 정상.
검단산과 마주하는 예봉산, 그 뒤 우측으로 운길산이 살짝 보인다.

아래 사진 서너 장은 위 예봉산 사진 우측으로 연결되어 보이는 모습 이다.  

좌측 멀리 청평대교가 보이는 북한강과 양수 철교,, 양수교. 중간에 물의 정원도 보인다.
오랫만에 바라보는 지형과 풍광은 아름다운 모습 그대로인데  도심만 빡빡하게 들어차 여유가 없다.
가까이 보이는 팔당댐과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쳐지는 두물머리 모습
남한강 모습.
두 물줄기가 합쳐져 한강이 된다.
양수리를 배경으로.
모처럼 사람들 없는 틈을 이용하여
검단산 정상에서 북동쪽인 양수리 반대편인 남서쪽으로 조망되는 모습. 롯데 타워가 흐릿하게 보인다.
멀리 흐릿하게 보이는 123층 롯데타워를 당겨 보았다. 아래는 하남 톨게이트.
맨 위로 북한산이 흐릿하게.
오후시간으로 변하니 사진 찍히기 위해 줄 서서 기다리던 사람들이 다 없어졌다.
하산 시작.
시원한 나무 그늘에 앉아 점심겸 간식과 잠시 휴식.
현충탑.
오늘은 올라갔던 길 그대로 하산.
검단산과 마주하는 예봉산, 전철 경의 중앙선 팔당역에서 하차하여 올라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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